금융(경제)/재테크 정보

카카오페이 계좌 업그레이드 하고 연 5% 혜택?? 5월말 까지만 (기본은 연 1.1% )

sinsy 2020. 3. 17. 00:21

미국이 기준금리를 1.00% 인하하고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0% 인하 한 오늘 재테크에는 비상이 걸렸습니다.

조만간 기준금리를 반영해서 예•적금 금리가 내려가겠죠??

이런 상황에선 단 한푼이라도 더 쥐어주는 상품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야 합니다.

우선 가까운 곳 부터 찾아보면 카카오페이가 있습니다.

 

 

 

사실 이런 문구로 사람들을 꼬드기는 것은 괴씸하긴 했으나 기준금리가 개박살 난 관계로 감지덕지 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 페이머니를 페이증권 계좌로 전환하면 연5%를 주겠답니다.

하지만 연 5%를 주는 것은 '20년 5월 31일 까지입니다.
그 이후로는 연 1.1% 입니다.

이자는 매주 월요일에 지급 해준답니다.

 

 

 

하지만 예치금 전액에 대해 5% 이자를 주는 것이 아닙니다.

평균 보유금액 1만1원~100만원 이내의 금액에 대해서만 5.31까지 5% 적용입니다.

1만원 까지는 1.1%
+ 99만원까지는 5%
+ 100만원 초과는 1.1% 입니다.

귀찮기는 하지만 어쨌든 항상 쓰는 페이머니이기 때문에 번거로움을 감수하고 페이증권 계좌로 전환해봤습니다.

그리고 일주일간 100만원을 유지했더니 정말 오늘 아침에 이자(예탁금이용료)가 입금 됐습니다.

 

 

 

일주일에 800원 조금 넘는 금액이 입금 되었습니다.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어차피 보통예금은 연 0.1% 를 주니까요.

카카오페이계좌의 편한 기능은 잔액이 기준금액 이하로 부족해지면 설정 금액을 자동으로 충전해주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페이에 연계된 계좌에서 돈을 끌어오는 거죠.

 

 

 

그런데 제가 생각한건 무조건 100만원을 만들어주는 기능인데 그런 기능이 아니었네요..

 

 

 

 

 

 지금 까지 카카오페이 페이머니를 페이증권 계좌로 전환해서 5% 금리를 받는 것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5%라고 해도 큰 금액은 아니지만 카카오페이는 항상 사용하고 있고 계좌 전환도 생각보다 번거롭지 않으니 전환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 페이를 통해 그동안 P2P 신용 및 부동산 대출상품 투자가 가능했는데 카카오증권이 되면서 펀드 투자도 가능해졌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계좌 전환을 적극 활용하면 짠테크에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5만명 추첨해서 5천원도 준다네요 ㅋㅋ

 

 

 


추가 1) 예탁금 이용료(이자)는 새로이 원금이 되어 주복리 효과가 발생합니다.

추가2) 아마도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로 연1.1%도 조만간 낮추겠다고 하지 않을까요?? 7월로 예상해 봅니다.

 
추가3) 페이증권 계좌도 입출금 통장으로 취급되는지 전환하면 타은행이나 증권사 입출금 계좌 개설이 한달간 제한 됩니다 ㅠ

추가4) 카카오페이머니, 페이증권 송금 수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