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네이버 OGQ마켓 '오늘의 크리에이터' 및 '추천 컨텐츠'에 선정 되었다는 글을 올렸었습니다.
(아래 링크 글 참조)
총 7일(2/27 ~ 3/4)간 OGQ 마켓 이미지 홈 메인에 노출 되었는데 그 효과는 어땠을 까요????
메인에 노출 됐었던 사진 한장이 판매가 되었습니다.
네이버 OGQ마켓에서는 거의 5달 만에 첫 판매가 발생했네요..
그 판매가 다행이 '추천 컨텐츠' 였기에 메인에 노출된 효과가 있었다고는 봐야할 것 같네요...ㅎㅎ
단 한장....!! 아무리 네이버 OGQ가 스티커 위주로 매출이 발생한다고는 하지만.....
'오늘의 크리에이터'와 '추천 컨텐츠' 선정에도 불구하고 단 한장 판매라니... 조금 실망스럽기는 합니다.
그나마 고무 적인 것은 판매 금액입니다.
네이버 OGQ마켓에서 이미지 판매시 두가지 라이선스로 나뉘고 7가지 가격으로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처음에는 웹용 라이선스 밖에 없었습니다.)
이번에 판매된 사진은 처음으로 '다운로드용 라이선스'로 판매 되었습니다.
1,100원 중 수수료랑 세금 제외하고 나면 700원 조금 넘게 들어옵니다. ㅡㅡ;;
그래도 나름 배분율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50%가 넘으니 말이죠...
15% 주는 곳도 있는데 이정도면... 판매만 잘 되면 좋으련만..
이렇게 초라하게 마무리된 네이버OGQ 마켓 이미지 '오늘의 크리에이터' 및 '추천 컨텐츠' 선정 후 결과 리뷰를 마칩니다.
'스톡사진 > 정보 및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도비스톡(adobestock) 해킹 방어 성공 - 스톡사진 계정 해킹 2차 방어 (5) | 2020.03.31 |
---|---|
3월 사진판매(스톡사진) 근황 (Alamy, 네이버 OGQ, 코로나19) (5) | 2020.03.14 |
네이버 OGQ마켓 '오늘의 크리에이터' 및 '추천 컨텐츠' 선정 (1) | 2020.02.27 |
500px에서의 첫 스톡사진 판매 (2) | 2020.02.07 |
[뉴스] 셔터스톡(shutterstock) 총 작가 수입 10억 달러 돌파 (2) | 2019.1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