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매량 총평
|
유토이미지 |
크라우드픽 |
셔터스톡 (shutterstock) |
Adobe |
Dreamstime |
123rf |
Alamy |
픽스타 ( pixta) |
기타* |
2월 |
194 |
13 |
56 |
15 |
2 |
13 |
2 |
2 |
3 |
3월 |
210 |
29 |
77 |
12 |
6 |
9 |
0 |
5 |
1 |
*기타: Getty, Eyeem, Naver OGQ (집계가 무의미하거나 어려움)
- 3월은 유토이미지에서 200장을 넘겼고 셔터스톡도 전월대비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 Dreamstime과 픽스타 모두 판매량이 회복, 반면 123rf는 판매량이 감소했지만 어차피 큰 의미를 두지 않고있다.
- 3월은 특히 크라우드픽에서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앞으로를 기대하게 했다.
▶ 수익 총평
- 2월달에 Alamy가 있었다면 3월에는 Shutterstock과 Eyeem이 있었다.
↓ 서울 노원구 중계동 104마을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셔터스톡에서 $66.13에 판매수익
↓ Eyeem에서 $31.25의 수익을 안겨준 사진
▶ 국내 판매 사진 분석 (유토이미지를 중심으로)
- 지난달에 이어 달맞이고객에서 바라본 해운대 야경 사진은 단일 사진으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10장) 여수 밤바다와 돌산대교 사진이 4장 판매, 밤바다나 야경 테마를 많은 사람이 찾았다.
- 출산, 육아, 아기 관련한 사진은 지난달에이어서도 꾸준히 판매중으로 제목에 '아기'가 들어간 사진이 27장 판매되며 전체 판매량의 약 10%를 차지했다.
- 셔터스톡에서 괌 사랑의 절벽 사진은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하와이의 쿠알로아랜치 사진 (feat, ATV)이 많이 팔리기 시작했다. 여행사진은 간혹 TV 드라마나 예능 촬영등에 영향을 받기도 하는 듯 하다.
▶ 3월의 업로드 테마 (육아, 쇼핑, 노르웨이)
- 아무래도 애를 키우고 있으며 아기 사진을 많이 찍는 만큼 업로드의 30% 이상을 육아테마가 차지하고 있다.
- 대형마트나 의류매장에서 쇼핑하는 모습(라이프스타일) 역시 실생활에서 촬영 기회가 많다보니 주된 업로드 거리
- 2014년도에 촬영한 여행사진을 아직도 업로드 중이다. 이전에 계획없이 이 도시 저 도시 사진을 편집 정리했던 것을 다시 도시별로 한번에 편집 정리해서 올리고 있다. 캐논 600D로 찍은 사진에 극지방과 사막을 왔다갔다 하며 카메라 상태가 안좋았던 만큼 좋지만 버려야하는 사진이 많아 가슴이 아프다.
▶ 그냥 주저리 주저리
- 당장 4월 첫날 부터 출근하면 지긋지긋한 분기 보고서를 만들어야 할텐데 내가 왜 스톡사진 결산 보고서까지 쓰고 있는지 3월에 이어 여전히 모르겠다. 내일 출근하기 싫다...ㅠ_ㅠ
- 이번달은 전체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수익성도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스톡사진 하는 즐거움이 있었던 것 같다.
- 마음이 고단하고 도시생활이 힘들 때마다 여행 중 찍었던 대 자연의 풍경을 편집하고 업로드 하며 힐링을 해야겠다.
- 그래도 밴쿠버 사진은 너무 돌아가고 싶어 우울해 질 수 있으니 참아야 겠다.
- 블로그가 티스토리만 3개를 열었고 네이버도 1개있는데 일단 티스토리는 이 곳으로 통합할 예정이다. 꾸준히 올려야하지만 분기 보고서 및 감사가 예정되어있고 집안 대소사도 있는 만큼 다음 글은 4월 정산이 될 수도....
'스톡사진 > 사진판매정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산] 2019년 5월 스톡사진 정산 보고 (2) | 2019.06.04 |
---|---|
[ 정산] 2019년 4월 스톡사진 정산 보고 (5) | 2019.04.30 |
[정산] 2019년 2월 스톡사진 정산 보고 - Alamy의 하드캐리 (0) | 2019.04.01 |
[활동정리] 9월 ~ 11월 (3) | 2017.11.28 |
[Alamy] 장당 판매 단가가 높아서 기대가 되는 곳 (4) | 2017.09.21 |
댓글